작성일 : 17-10-17 16:46
용접기능사 취득 후기
 글쓴이 : 최성환
조회 : 71  

저는 고등학교 졸업하기전 아크용접 필기시험 합격한 후 학교에서 실기준비를 했었습니다.

지금은 졸업한지 일년이 넘었고 국비지원과정으로 학원에서 특수용접을 배우고 있습니다.

용접기능사는 전기아크용접이고 , 특수용접은 TIG+CO2 가스용접이라서 실기 준비는 따로 해야 했습니다.

용접기능사 필기를 딴지 1년이 넘어가고 실기도 2번 떨어져서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이번에 꼭 따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혼자서 준비하기가 어려울것 같고 마지막이라 생각하니 잘 준비해야 겠다는 생각에

원장님께 실기 노하우좀 전수 해달라고 요청 드렸습니다.

몇일 남겨두지 않은 시점이라 조급한 마음이 있었지만, 가르쳐 주시는대로 따라하다보니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시험 당일날 긴장하고 당황하긴 했지만 가르쳐 주신대로 찬찬히 시험 항목을 완성해서 제출했습니다.

검사관들이 마지막 밴딩검사에서 저처럼 눈에 띄게 확실히 용접마무리를 한사람이 없다며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저는 이말을 듣고 합격을 확신했습니다 하하^^ 원장님 감사합니당~ㅎ

실기준비 혼자하다가 필기 딴 것마져 날려버릴수 있으니 전문가한테 배워서 한번에 따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국비로 배우는 것도 있으니 도전을 해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마지막까지 특수용접도 수료를 잘해서 특수용접기능사 까지 딸 생각입니다.

일반용접과 특수용접 두가지 모두 마스터해서 돈잘버는 멋진 용접사가 되겠습니다 ^-^!




서산용접학원 17-10-18 09:36
답변  
아직 어리지만  기회가 주어진대로 배워서 미래를 개척하려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충분히 멋진 용접사가 될수 있을거예요 화이팅!